당진시, 2022 실내 공기질 관리 우수시설에 인증패 수여

작성일
2022-12-27
조회
903

어린이집·산후조리원·요양병원 등 다중이용시설 10곳 대상

당진시가 27일 당진시청 진달래홀에서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 등 건강 민감 계층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중 실내 공기질 관리 우수시설 10곳에 인증패를 수여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에서 실시한 ‘실내 공기질 관리 인증제’는 일과시간 대부분을 실내에서 생활하는 환경성 질환 취약계층의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의 실내 공기질 관리 수준을 향상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번 인증제 사업 대상인 건강 민감 계층 이용 다중이용시설 중 건축자재, 환기관리 등으로 측정한 ‘오염원 관리’와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폼알데히드 등 ‘실내 공기질 유지 수준’으로 평가해 상위 10개 시설에 대한 인증패를 전달했다.

또한 이번에 실내 공기질 관리 우수시설로 선정된 10개 시설에는 관리 및 지원 차원에서 공인된 실내 공기질 측정 전문기관으로부터 현장 공기질 측정 기회를 내년 상반기에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및 한파 등으로 실내활동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실내 공기질 인증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자발적 노력으로 시민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시설에 대한 지원과 홍보를 통해 다중이용시설 이용자들의 환경성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선정된 상위 10개 시설은 미즈맘 산후조리원, 수청요양병원, 실버프리 요양원, 삐아제 어린이집, 한옥 어린이집, 파인빌 어린이집, 지예슬 어린이집, 예인 어리이집, 살렘 어린이집, 당진제일 어린이집이다.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